본문 바로가기

wedding 정보

스튜디오 촬영 직전 잊지 마세요! (캐주얼 커플룩 _ 여자 청바지, 핑거푸드)

 

저번 포스팅에서 스튜디오 촬영 전에 챙겨야 할것들 1편을 했었어요.

요약하자면 제가 촬영하는 곳은 바오그(바로 오늘이 그날)라는 스튜디오로 인물중심 위주라고 합니다.

촬영가봉을 이미 마쳤고 촬영 날짜에 맞춰서 준비물을 챙기면 되는데요.

신랑과 신부님 각자 챙겨야 할게 다르다고 그때 말씀드렸죠?

 

 

 

 

그래서 오늘은 그 다음인 커플룩 혹은 시밀러룩에 대한 이야기와 중요한 간식에 대해서 얘기해볼게요.

 

 

 

스튜디오 촬영 직전 잊지 마세요! (캐주얼 커플룩 _ 여자 청바지, 핑거푸드) 

스튜디오 촬영 D-9

 

 

 

캐주얼 촬영

 

바로 위의 사진은 바로 오늘이 그날 스튜디오 공식 sns에 나와있는 사진입니다. 두분은 모델로 제가 알기로는 실제 부부라고 들었는데 아닐수도 있고~ 어찌되었든 정말 이쁘면서도 자연스러운 국룰중에 국룰인 흰티에 청바지 조합을 입고있죠.

 

웨딩 커플룩을 챙겨야하는 입장으로서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캐주얼이니까 정말 캐주얼한 커플룩 혹은 시밀러룩으로 준비를 해야하나, 아니면 그래도 웨딩 촬영인데 다른 예쁜 옷을 구매를 할까 고민했지만 결국 돌고돌아 나중에도 촌스럽지 않을 선택으로 흰티청바지로 정했습니다.

 

두 조합은 너무나 기본적이라 누구나 집에 한벌쯤은 꼭 있을텐데요. 그래도 청바지는 각 바지마다 조금씩 다른 색을 띈다는거 알고계셨나요? 둘 다 청바지는 가지고 있지만 서로 색이달랐어요. 연청 그냥청 진청 이렇게 있으면 같은 그냥 청바지 색이라도 어떤건 노란색을 띄고 있고 어떤거는 디스트로이진으로 느낌이 많이 달라 많은 곳을 찾다가 결국 스파오로 정착했습니다.

 



여자 통청바지 - 이랜드 스파오

 

여자 부츠컷진 - 이랜드 스파오



왜 저렴한 스파오 브랜드냐?

청바지는 여러 브랜드가 있습니다. 정말 옛날로 따지면 뱅뱅, 리바이스 뭐 정말 많겠죠. 그래도 일상 생활에서 입기 편하게 되어있는건 개인적으로 스파오가 맞았기 때문에 평소에 가격도 만만하여 남자친구한테 선물도 많이 해줬던 브랜드에요. 같은 브랜드 같은 청바지면 그래도 비슷한 색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하여 고르게 되었습니다.

 

여성은 fit 핏도 다양하죠.

부츠컷진, 통청바지, 스키니, 스트레이트핏 등등 많지만 위에 흰티도 적당히 여유있게 입을거라서 바지도 벙벙하면 너무 사람이 후줄근해보일까봐 허벅지는 감싸주는 세미부츠컷 진으로 골랐습니다.

 그래도 통청바지로 본 쿨스트레이트진 너무 이뻐서 따로 또 구매했다는건 안비밀!

 

 

    + 신발의 경우 꼭 똑같은 것을 신을 필요는 없으나 저희는 가지고 있는 커플 운동화가 있기때문에 미리 정했어요.

       촬영할때 깨끗해야하니까 세탁하여 모셔뒀다가 가져가기로 했습니다.

 

 



핑거푸드


간식은 메이크업샵부터 촬영이 끝날 때까지 식사시간이 따로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배고플 수 있어요.
그래서 간단히 손으로 집어 먹을 수 있는 핑거푸드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예를들면, 과일, 과자, 초콜릿, 샌드위치 등등..

준비는 많은 사람을 다 할 필요는 없고 신랑과 신부 위주로 준비해주세요.
+ 혹시 더 챙긴다면 작가님과 헬퍼 이모님 정도입니다.

신부는 메이크업이 있으니 빨대를 필수로 챙기세요.

 


플래너님이 보내주신 내용에서도 간식은 필요하나 꼭 많이 챙겨갈 필요는 없다고 언급했었어요.

그래도 촬영날 메이크업샵에서 2~3시간있다가 스튜디오 촬영날 4시간을 있을거라 총 6시간 정도 소요될건데 아무것도 안먹고 하면 힘들죠. 그래서 간단히 집어먹을 수 있는 간식은 필수로 챙깁시다.

 

 

'웨딩 스튜디오 촬영 간식'이라고 검색하면 엄청나게 많은 업체들이 나오고 실제로 그렇게 정성스럽게 준비한 커플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굳이 그렇게까지 하기에는 스태프분들이 잘 안드신다는 글도 여럿봤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은 저렴하면서도 고열량인 간식을 찾았습니다.



그 중 하나가 마카롱이었는데요. 뚱카롱이 아니라면 모두가 간편히 손으로 집어 먹을 수 있는 음식인건 확실합니다.

그리고 커피한잔까지 있으면 더 좋겠죠. 미리 예약주문을 해놓고 전날 미리 챙겨놓을 생각입니다.

이외에 떡이나 과자, 초콜릿, 과일도시락, 샌드위치 등등 많이 챙겨가니 우리 신부님들 신랑님들도 꼭 챙겨서 재밌는 촬영을 마치시길바래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